2024.11.01금
작성일: 2011-02-16 20:19 (수정일: 2011-02-16 20:19)
진도군생활체육회 어르신전담 지도자입니다.
마을 경로당과 진도노인복지회관에서 "9988건강교실"을 5년 넘게 진행해 오고 있으며 "20년전 건강을 회복시켜 드리겠다"는 맘가짐으로 모든 사랑과 경험과 활력을 쏟고 있으며 반응도 참으로 뜨거워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고 느낄 수 없는 가치와 보람을 얻고 있습니다.
지도자가 고안한 다양하고 흥미있는 동작들을 운동처방법에 따라 운동장애 치료와 소화와 기혈순환 촉진 운동 그리고 골밀도 강화,관절의 기능회복, 근지구력과 민첩성, 유연성을 기르며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사회적 건강도 균형있게 발전시키며 Body self care( 자신의 몸 상태를 점검하고 스스로 돌볼수 있도록) 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엔 노인복지회관에서 태권도 교실도 열었는데 관심도가 대단합니다.
65-86세에 이르기까지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하반기부턴 도복입고 폼난 시범을 보일 계획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 65세 어르신들이 8천-9천 약30%을 찾지하고 있다는 점을 생각할 때 우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해야만 진도가 건강하고 행복하며, 부모들에 대한 자녀들의 염려도 한결 가벼워 질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맘 다해 어르신들과 함께 하고 있으니 우리 어르신들이 이러한 프로그램 마련에 적극 참여 하셔서 건강과 활력이 뒷바침 되는 질적인 삶을 사시도록 모두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합니다.
힘받아 이 일을 지속할 수 있도록 격려를 해주신 우리 어르신들과 지인들 그리고 여러 기관과 각지에 살고 있는 어르신들의 자녀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