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08-09-19 10:43

제목 진도군, 친환경농업 벼농사 종합 평가회 개최

진도군에서 지난 18일 친환경 농업단지 회원과 식량작물 시범사업농가, 농업관련 단체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 친환경농업 벼농사 종합 평가회’를 개최했다.
진도군은 “이날 평가회에서 올해 벼농사 전반에 대한 내용을 평가 분석하고, 친환경 재배에 따른 문제점을 도출·개선 방안을 마련함과 동시에 벼 품종별 작황을 비교 평가해 2009년도 재배품종 선택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특히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추진한 특수미 시범단지 현장에서 진도군의 특산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흑미품종의 특성을 비교 평가해 2009년도 재배품종 선택과 종자 증식으로 우량품종을 농가에 신속히 보급, 고품질의 흑미 쌀을 생산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번 평가회에서 올해 문제가 되었던 줄무늬잎마름병 발생에 따른 2009년도 방제대책과 조생종 벼의 수량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이 중점적으로 거론됐다.
또한 농민들의 2009년 영농계획 수립을 위해 전남도 농업기술원의 시험 포장을 견학, 새로운 벼 품종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기도 했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병해충 예찰답, 친환경 단지, 특수미 시범포와 우량 품종 전시포를 현장 방문하는 등 올해 벼농사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문의전화 :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담당 정재선(540-3384)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친환경농업 벼농사 종합 평가회 개최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