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07-12-24 15:14

제목 진도군, 도시 소비자 초청 친환경농업 체험행사 개최

진도군, 도시 소비자 초청 친환경농업 체험행사 개최

진도군은 지난 23일 친환경 농산물 생산량 증가에 따른 안정적인 소비처 확보와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농업과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광주 풍암동 주민을 초청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친환경 농업 체험행사는 농산물의 우수성에 대한 홍보 및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하여 진도군 의신면 옥대리 친환경 농업단지에서 도시 소비자를 초청 친환경농업 체험행사를 성대하게 열어 초청받은 도시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진도군 의신면 옥대리 친환경 농업단지는 WTO 및 각국간 FTA체결 등으로 농산물 수입개방 확대에 따른 대응과 웰빙 및 로하스 열풍에 따른 소비자가 원하는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하여 친환경 농업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마을이다.

특히 친환경 농업단지는 진도의 특산물인 구기자와 겨울대파, 봄동 등을 친환경적으로 생산하여 대도시 소비처를 확보·공급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고 친환경농업 실천에 마을 주민들이 하나가 되어 농산물 수입개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친환경농업 면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광주 풍암동 주민과 진도군 의신면은 자매결연을 통하여 매년 교환 방문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대파가격 하락시에도 대파사주기 운동을 전개하는 등 도농교류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광주 풍암동 새한아파트부녀회 김애숙 대표는 “40여명이 월동배추 재배 현장에서 배추 묶으기 작업과 봄동 수확 등 친환경농업을 직접 체험하면서 환경보전 및 가족 건강을 위하여 앞으로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하는 기회가 되었고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다”며 즐거워했다.

진도군 친환경농업담당자는 “앞으로도 대도시 소비자 청행사를 지속 실시하여 친환경인증 농산물 판매처 확보에 만전을 기하여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도시 소비자 초청 친환경농업 체험행사 개최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22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