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07-11-20 09:11

제목 진도군, 마을 상수도 통합 관리시스템 시범 운영

진도군이 마을 상수도 통합 관리시스템을 시범 운영한다.
진도군에 따르면 도비와 지방비 등 7,500만원을 투입, 광역상수도가 제일 늦게 시설되는 취약지 7개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 상수도 통합 관리시스템을 시범 운영한다.
이 사업은 마을 상수도 시설물이 지하에 매설되어 고장 부분 발견, 수위, 탁도, 측정 등이 불가능하고, 관리자(마을이장)의 노령화에 따른 시설물 관리의 어려움 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유지관리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차원에서 추진된다.
진도군은 취약지 7개 마을(군내면 나리, 지산면 세방, 하고야, 상보전, 갈두, 안치, 가학마을)부터 시범 실시해 마을상수도 유지관리 및 수질개선 성과가 클 경우 전 마을 상수도(90개소)를 대상으로 통합 관리시스템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진도군은 수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상수도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현장 배수탱크와 군청 사무실간의 통신망 구축으로 사무실내에서 탁도, 잔류염소, 염소잔량, 물의온도, 배수탱크 수위체크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진도군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통합관리 시스템 사업이 완료되면 효율적인 유지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마을상수도 급수 사고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안정적인 식수 공급으로 주민 보건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마을 상수도 통합 관리시스템 시범 운영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