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06-08-01 23:08

제목 진도군, 지방세 과년도 체납액 줄이기에 총력

진도군(군수 박연수)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지방세 과년도 체납액 줄이기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아래 특별징수반을 편성 징수 활동에 나섰다.
군은 지방세수의 확충과 조세의 공평성 확보를 위해 전년도 이월체납액 839백만원의 30%인 259백만원을 징수 목표액으로 정하고 체납액징수에 총력전을 펼치기로 했다.
군은 세무담당공무원을 총동원하여 징수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기동징수반을 편성하여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자동차번호판을 영치하고, 고질 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재산(부동산, 예금, 봉급)압류, 관허사업 제한 등 강도 높은 징수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5백만원이상 고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금융거래 신용불량자 등록 등 행·재정상의 불이익 처분을 받도록 함으로써 부과된 지방세는 반드시 납부해야 한다는 건전한 납세풍토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진도군은 지난해 전라남도 특수시책인 『2004 하반기 징수율 1% 올리기』와『과년도 체납액 100억 줄이기』운동을 추진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며 군민들이 자발적인 체납지방세 납부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지방세 과년도 체납액 줄이기에 총력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22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