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11-01-19 09:24

제목 진도군,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 주민 ‘호평’

진도군,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 주민 ‘호평’ 첨부#1

진도군이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실시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서비스 질이 향상되고 있다. 18일 군에 따르면 의료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지난 2007년 4월부터 물리치료사, 치위생사, 운동사 등 9명으로 확대·운영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군은 현재 차상위 계층,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읍·면별로 개별 진료 계획을 수립, 매주 1회 이상 방문 맞춤형 건강관리를 펼치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 건강관리, 고혈압, 당뇨, 뇌졸중 등 만성질환의 투약 및 합병증 관리, 말기암 환자의 증상관리와 암예방 관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 임신과 다문화 가정의 건강관리, 치매, 우울증 등 다문화 가정과 허약 노인의 건강도 집중 관리하고 있다. 이밖에 저소득 가정의 전화 및 직접 방문을 통해 가족별 건강수준 및 습관, 말벗 서비스 제공, 보건교육 및 생활습관 개선과 건강에 대한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군은 당뇨병, 고혈압, 관절염 등 질환 여부가 판단되면 병원과 연계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가정에 있는 경미한 환자는 직접 찾아 건강을 돌보는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철환씨(진도읍 교동리 77세)는 “거동이 불편하고 질병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었는데 보건소에서 방문 간호사가 직접 찾아와서 검사도 하고 병원도 직접 데리고 가서 치료를 해주어 건강이 많이 좋아졌다”고 고마워 했다. 진도군 보건소 방문보건담당 관계자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 등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의료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 보건소 방문보건담당 박일규(540-6041)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 주민 ‘호평’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