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10-11-16 08:39

제목 진도개 선발대회 시상금 100만원 기부 ‘훈훈’

진도개 선발대회 시상금 100만원 기부 ‘훈훈’ 첨부#1

진도개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회사원이 시상금을 성금으로 전액 기탁했다. 진도군은 지난 10월 31일 진도군이 주관한 ‘제18회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 대상을 수상한 최영철(53세)씨가 시상금 100만원을 장애인 복지 향상에 써달라며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최씨는 성금을 겨울철에 어렵게 생활하는 장애인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진도군 장애인 복지관에 기탁했다. 최씨는 “평소 집에 기르던 진도개 ‘야인’이 선발대회에 나가 큰 상을 받은 것만으로 감사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뜻에서 상금을 기탁했다”고 말했다. 진도군 군내면 월가리 출신으로 현대삼호중공업에 재직중인 최씨는 현대삼호중공업 씨름동호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진도군 지역 행사시 씨름 선수단을 초청, 시범경기를 수차례 펼치는 등 고향 사랑에 앞장서 왔다. 또 회사내 봉사단체 회원으로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함께 장애인 등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매월 봉급에서 지정 기탁하는 등 ‘사랑의 손길’을 수십년째 펼쳐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소외된 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활동해 온 최씨는 “회사 동료들과 봉사활동을 할 때마다 장애인․노인복지관 등이 경제적으로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며 마음이 아팠다”며 “적은 금액이지만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 기획예산실 홍보담당 오귀석(540-3112)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개 선발대회 시상금 100만원 기부 ‘훈훈’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