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10-07-09 08:31

제목 진도홍주 대형 마트에서 공격적 마케팅 전개

진도홍주 대형 마트에서 공격적 마케팅 전개 첨부#1

전국 이마트 입점에 따른 1+1 이벤트 실시 진도군이 진도홍주 신활력사업 일환으로 3년간의 연구 끝에 진도홍주 공동브랜드로 개발한『루비콘』의 매출 향상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루비콘』을 출시한 이후 전방적인 판촉 활동과 단위 행사별 시음·홍보 활동 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진도홍주가 전국 대형 유통망 확보를 계기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 군은 전국 유통망이 확보되지 않아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불편을 끼쳤던 문제를 적극 해소하고 대형 소비 현장에서의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서울 등 전국 이마트에 입점, 특별 판촉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판촉 활동은 진도홍주 루비콘의 출시 3주년과 7월 7일 진도홍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9일부터 11일, 16일부터 18일까지 2회에 걸쳐 이마트 28개 지점에서 1+1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시음 및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한국 음식의 세계화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전통주 시장에서 유일하게 친환경 진도산 쌀과 진도산 지초를 원료로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는 명품 토종 진도홍주 루비콘은 붉은 선홍 빛깔의 아름다움과 더욱 깔끔해진 맛 때문 소비층도 다양해지고 있다. 또 루비콘을 마시고도 아침이 상쾌하기 때문에 소비자들로부터 최근 막걸리에 이어 전통주 시장에서의 새로운 경향으로 진도홍주가 부각되고 있다. 특히 사회 전반적인 관심이 웰빙-건강과 로하스 트랜드 소비시장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천년의 전통을 이어오면서도 토종 우리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는 진도홍주 루비콘은 과학적 방법으로 제조 되고 있어 앞으로 주류 시장에서 폭발력이 잠재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진도홍주 신활력사업소 관계자는 "진도홍주『루비콘』은 진도군수가 13가지 항목 검사에 대해 7단계로 나누어 품질 검사를 실시한 후 직접 인증해 주고 있다"며 "명품·명주의 반열에 오르는 등 장기 숙성도에 따라 품질이 향상되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한층 두터운 신뢰를 얻는 등 전통주 시장에서 반응이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이마트 전국 유통 판매망 확보를 계기로 소비자들의 접점에서 보다 공격적으로 다양하게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음식점 판매용과 품질이 한층 업그레드 된 프리미엄급 진도홍주를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진도 홍주는 고려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통 민속주(증류주)로 쌀, 보리와 청혈작용이 뛰어난 지초가 만나 미, 색, 향을 고루 갖춘 고품격 명주로 유일하게 진도군에서만 제조되고 있다. ※문의전화 : 진도홍주신활력사업소 관리담당 박길조(540-6362)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홍주 대형 마트에서 공격적 마케팅 전개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