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24-03-08 16:40

제목 진도군, 관찰카메라(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24시간 군민 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히!

진도군, 관찰카메라(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24시간 군민 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히! 첨부#1

진도군, 관찰카메라(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24시간 군민 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히! 첨부#2

진도군, 관찰카메라(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 24시간 군민 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히!
 
진도군이 관찰카메라(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 24시간 군민 안전을 위한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202012, 본격 운영을 시작한 진도군 관찰카메라(CCTV) 통합관제센터는 범죄예방수사 시설안전화재예방 불법주정차 단속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학교어린이보호구역 감시 등 범죄를 예방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설치운영중에 있다.
 
군은 1,147대의 고정형 관찰카메라(CCTV)를 설치통합관리하는 체계를 갖추고 24시간 4~5명의 관제요원의 상시 관찰을 통해 각종 사건사고를 예방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신고 조치로 안전한 진도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달 새벽, 관제요원이 관찰카메라(CCTV) 감시 중 추운 날씨에 얇은 옷차림과 불편한 걸음으로 거리를 배회하는 어르신을 발견하고 112상황실에 바로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쓰러진 어르신을 인근 식당 앞에서 발견했고 안정을 되찾게 한 뒤 가족에게 인계해, 소중한 군민의 생명을 구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진도군 관계자는 영상분석기술을 활용해 움직임을 감지하고 화면에 실시간으로 표출시켜 선제적인 관제업무 수행을 위한 지능형관제체계를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무엇보다도 최우선인 군민의 안전을 위해 계속해서 관제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올해 항포구 70개소에 140대의 관찰카메라(CCTV)를 추가 설치해 정박 중 입수낙상사고, 어구 화재발생 등 각종 사고 예방과 신속 대응에 계속해서 힘쓸 예정이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관찰카메라(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24시간 군민 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히!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22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