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09-05-04 14:14

제목 진도군 보건소, 안과 질환 예방관리 교육

진도군 보건소, 안과 질환 예방관리 교육 첨부#1

진도군 보건소가 안과 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27일 진도군에 따르면 최근 노인복지회관에서 “노안은 어떻게 교정 하나요” 라는 주제로 시력저하 요인과 백내장, 녹내장의 증상 및 예방관리와 당뇨의 합병증에 대해 해남 김 안과 오정환 원장을 초청, 안과 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오정환 원장은 “노년기에 자주 발생하는 당뇨 망막병증은 혈당 조절을 잘해도 당뇨병 발병 후 5년이 지나면 20-30%, 10-15년 후는 60-70%가 발병하는 합병증으로 당뇨병 발병 후 망막병증에 대한 정기 검사를 받아야 한다”며 “당뇨망 망막병증은 완치되는 병은 아니지만 정기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면 시력상실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진도군 보건소는 봄철 유행성 눈병을 예방을 위한 ▲흐르는 수돗물에 비누로 손을 자주 씻고 개인 소지품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말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도 피하는 등의 예방 수칙 홍보를 실시했다.
진도군 보건소는 올바른 건강정보 전달로 만성 질환 관리에 앞장서기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문의전화 : 보건소 방문보건담당 이미경(540-6098)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보건소, 안과 질환 예방관리 교육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