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전체메뉴

김희수입니다

김희수입니다
home김희수입니다말과글

말과글

  • 현재페이지 인쇄
  • 현재페이지 doc 파일로 다운로드
  • 현재페이지 xls 파일로 다운로드
  • 현재페이지 pdf 파일로 다운로드
  • 현재페이지 jpg 파일로 다운로드

작성일: 2019-12-31 17:22

제목 2019년 송년사
출처
기획예산과
조회
382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과 향우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각오와 희망을 안고 시작했던 2019년 황금 돼지해가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도 군정에 깊은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과 향우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저와 함께 자신의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군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2019년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에도 우리 군민과 공직자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많은 성과를 이루는 한해였습니다.


첫째, 소득기반이 되는 농업분야에서는 친환경 실천농가 지원 확대와 농산물의 생산·가공에 유통과 관광을 더한 농업의 6차 산업화로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농작물의 생산은 태풍과 기후변화로 양과 질이 다소 떨어졌으나, 다행히 가격이 예년보다 좋아 어려운 고비는 넘겼다고 봅니다. 

자연재해에 대비한 농업기반시설정비를 계속 추진하였으며, 채소가격안정제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여 수급불안과 가격지지를 위한 선제전략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농산물 가공 지원센터를 자율적으로 운영하게 하여 구기자 액상엑기스 등 3종류를 자체 개발 판매 중에 있습니다.


둘째, 수산분야 또한 어업인 소득 향상과 어업기반시설 확충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2019년산 물김의 경우 전국 생산량의 28%를 생산하여 총 생산금액이 1,120억원으로 전국 최대 주산지의 명성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18호 태풍 미탁 등으로 김 양식 피해가 많아 큰 걱정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군과 어민의 적극적 대처로 피해를 최소화 하였고, 김 시설 피해가 컸던 의신면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금년 들어 전복 과잉생산과 수출시장 축소로 전복 가격이 하락하여 전복양식 어민들에게 잠시 어려움이 있었으나, 전체적으로 어민 소득이 증가하여 1억원 이상 고소득 어가가 418세대에서 433세대로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셋째, 문화예술과 관광 분야에서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쏠비치호텔&리조트진도에는 1일 평균 2,000명 내외의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으며, 이들이 관내 여러 관광지와 외식업소를 들러 관광업계가 상당한 호경기를 맞고 있습니다.

시서화창이 어우러진 진도문화예술제는 금년에 처음으로 진도 북놀이 페스티벌과 소전 휘호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민속 문화 예술 특구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군내 녹진에 진도휴게소(진도여행 종합안내센터)를 건립하여 관광발전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송가인 가수가 진도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군에서는 송가인을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진도의 관광 홍보와 농수산물 판매 홍보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넷째,  SOC 확충과 투자유치 분야에서도 큰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국도 18호선 포산∼서망간 도로 건설공사는 2024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 진행이 잘 되고 있으며 해안일주도로 중 거제∼안치간 도로는 내년에 준공될 예정이고, 벽파∼연동간 해안도로도 설계를 마치고 현재 보상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도항 2단계 개발 사업은 현재 접안시설과 준설공사를 계속 진행 중이며 국내·외 기업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민자유치로 시작한 울돌목 해상케이블카 사업도 이달 20일 안전기원제를 시작으로2021년 6월에 공사가 준공될 예정이며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산악스포츠인 진도루지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유치하여 고군면 일원에 300억원의 민자 투자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다섯째, 군민 정주여건과 복지도 크게 향상 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통학로 개선사업과 간판정비, 공영주차장 확보 등 생활기반시설 정비로 군민 생활의 중심지인 진도읍이 품격 있고 균형 잡힌 도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LH 공공임대주택은 공사가 완료되어 현재 분양중이며 공공실버주택도 내년에 완공되면 군민 주거복지가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특히 보건소에 치매안심센터를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사회참여 기회제공을 위해 어르신 한글학교, 아리랑 체조, 노인 일자리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추진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과 여러분의 도움에 힘입어 올 해 우리 군은 중앙일보에서 주관하는 2019년 소비자 선정 최고의 지역특산물부문 대상, 올해의 인스타그램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선정 등 16개 분야에서 수상했고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 2019년 노후관광지 재생사업, 생활SOC복합화 가족센터,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2019년 식량작물 들녘경영체 육성사업 등 29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508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이와 같이 우리는 올 해 많은 일들을 해냈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군민들의 협조와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 업무추진 노력 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군정 성과들을 통해 우리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진도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해 봅시다.

올 한 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마다 평안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2월 31일

진도군수  이 동 진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2019년 송년사 | 상세 | 말과글 : 진도군 열린군수실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mayor/sub.cs?m=9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말과글』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