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 개요
○ (기간) '20년 3월 16일(월) ~ 4월 24일(금) 18:00까지
○ (제안자)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 (제안분야) 경제생활‧가정생활‧생활안전‧여가생활 등 생활밀접 민원분야(4개 분야)
○ (주제) 위 4개 분야의 ①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 ②민원서식 개선, ③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④민원처리 공정성‧신속성 확보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세요!
○ (제안방식) "붙임1_제안작성요령" 문서를 참고하여 ①제목, ②관련법령 및 소관부처, ③현황 및 문제점, ④개선방안이 필히 포함되도록 작성해주세요.
(필요한 경우 관련 자료, 사진 파일, 문서 첨부가 가능합니다.)
□ 우수과제 선정
○ 내‧외부 민원전문가를 초빙하여, 창의성(40점)‧실현가능성(30점)‧효과성(30점) 점수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 단, 제안된 아이디어 중 본 공모전 이전에 정부가 주최하였던 다른 공모전에서 선정되었던 사실이 있거나,
이미 정부 정책에 반연된 아이디어는 우수작 선정에서 제외합니다.("붙임5_이미 발굴된 과제목록" 참고)
□ 시상
○ ①제안된 과제 중 우수과제 최대 30건을 선정하여 건당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②댓글 참여를 통해 제안된 과제 수준을 높인 국민에게도 선정을 통하여 건당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 일정
○ 공모접수(3~4월) → 우수과제 선정(5월 중) → 최종발표 및 상품증정(6월 26일(금)) 순으로 진행됩니다.
※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한 "공모전 안내" 문서를 필히 참조하시기 바라며,
해당 문서의 설명에 따라 제안의견을 올려주셔서 우수과제 선정 시의 불이익이 없기를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