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어디서나민원

민원처리제란?

  •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 또는 전화, 인터넷을 통해 각종 제증명 및 간단한 유기한 민원을 신청하고, 민원인이 지정한 행정기관에서 교부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운영기관

  • 전국 행정기관(시·도, 시·군·구, 읍·면·동), 전국대학 및 농협, 새마을금고

처리기간

  • 증명민원 : 접수후 3근무시간 이내
  • 유기한민원 :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처리기간 적용

운영방법

  • 대한민국 정부민원포털 민원24접속 http://minwon.go.kr 접속
  • 어디서나민원을 신청하면, 지정한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결과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접수, 창구접수(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신청), 전화접수(행정기관에 전화를 통해 민원 신청)를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QRcode image
왼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어디서나민원』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 : 민원봉사과 민원행정담당 (☎ 061-540-3604)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7-03-30 1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