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18-05-09 10:10

제목 진도군, 농촌 볼거리…경관작물 재배해 농촌관광 활성화 추진

진도군, 농촌 볼거리…경관작물 재배해 농촌관광 활성화 추진 첨부#1

진도군, 농촌 볼거리경관작물 재배해 농촌관광 활성화 추진
 
진도군이 특색있는 경관작물을 재배해 농촌 관광자원으로 활용, 볼거리와 연계한 농촌관광을 활성화한다.
 
8일 진도군에 따르면 군은 경관작물을 재배하는 농가에 직불금을 지불하는 경관보전직불제 사업을 통해 농촌의 경관을 아름답게 하는 것은 물론 관광자원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도 활성화도 유도한다.
 
올해 군은 유채, 자운영, 헤어리베치 등 경관작물 1,070를 대상으로 184,700만원을 투입, 경관보전직불제를 추진하고 있다.
 
내년도 사업으로 1,697ha를 전남도에 신청할 계획이며, 토양 여건을 감안해 여러 작물을 혼합해 파종할 계획이다.
 
경관보전직불금은 경관작물과 준경관작물에 대해 경관을 아름답게 형성·유지·개선하기 위해 작물 재배한 농가에 지급하는 지원금이다.
 
군은 지난 4월 진도읍사무소에서 농업인과 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관지구별 회의와 함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이행 점검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진도군 농업지원과 관계자는 경관 보조 작물은 조사료 등으로 활용이 가능해 농가에서 선호한다농촌 관광 등과 연계해 군을 아름답게 꾸미고 지역경제도 활성화해 농업소득 5,000억원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현재 페이지 링크 URL http://www.jindo.go.kr/home/sub.cs?m=22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 : 기획조정실 홍보담당 (☎ 061-540-3034)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