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17-03-18 12:31

제목 진도군,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이용 활성화 나서

진도군,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이용 활성화 나서
서명 확인되면 인감 증명과 효력 동일
 
진도군이 인감증명서 대신 편리하고 안전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사용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본인서명사실 확인제도는 본인이 서명했다는 사실을 행정기관이 확인해 주는 것으로 기존의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전국 시··구청 민원실이나 읍··동에서 신분증을 제출하고 본인임을 확인한 후 서명하면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는 인감도장을 분실하거나 변경할 경우 다시 도장을 만들어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본인서명사실확인 제도를 이용하면 도장 없이 신분증만으로 서류 발급이 가능해 편리하다.
 
용도와 거래 상대방, 수임인을 기재해 금융거래 관련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이용기관이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국회, 법원(등기소)등의 국가기관으로 확대됐다.
 
진도군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가 지난 201212월부터 시행되고 있지만 인감에 비해 발급율이 저조해 본인서명사실 확인제도 정착을 위해 집중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많은 군민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제도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진도군청 민원봉사과 민원행정담당(061-540-3603)이나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QRcode image
왼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 : 기획조정실 홍보담당 (☎ 061-540-3034)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